본문바로가기

VIP News Article

VIP동물의료센터의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동물병원 지속 성장하려면 좋은 인재 확보·양질의 진료 필요"


최이돈 한국동물병원협회장, 중국 펫페어서 조언


20250822_092559.png

최이돈 한국동물병원협회 회장이 2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펫페어아시아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동물병원이 지속 성장하려면 좋은 인재를 확보하고 양질의 진료, 보호자와의 신뢰 구축이 필요하다는 전문가 조언이 나왔다.


최이돈 한국동물병원협회 회장은 지난 20일 중국 상하이신국제박람회센터에서 열린 '펫페어 아시아 반려동물병원경영콘퍼런스(컨퍼런스)'에 패널로 참석했다.


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인 최이돈 회장은 동물병원 성장을 위해 필요한 것을 묻는 데이비드 유 박사의 질문에 "좋은 인력 확보"를 강조했다.


최 회장은 "아시아뿐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동물병원 성장을 고민할 것으로 본다"며 "인력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좋은 인력을 확보하기가 어렵다고 하는 것이 맞는 표현일 것"이라고 말했다.


20250822_092617.png


'중국 동물병원의 발전은 인력 부족과 수익성 문제 등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귀국의 동물병원들도 운영 및 성장 과정에서 유사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하고 극복하고 있나?'에 대한 질문에


VIP동물의료센터 최이돈 대표원장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의 동물병원에서 같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며 "인력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좋은 인력을 확보하기가 어렵다고 하는 것이 맞는 표현이 아닐까 생각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좋은 사람을 채용하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 라고 답했다.


그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좋은 사람을 채용하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라며 "잘 만들어진 사람을 채용하고 병원이 그에 맞는 지원을 했을 때 좋은 결과들이 생기는 것을 많이 봐서 채용 면접에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

.

.


[출처_뉴스1]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기사로 이동합니다.

https://www.news1.kr/industry/general-industry/5886452